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서울 서북 4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등록 2025-09-18 08:56:14

기사수정
  • 구직자와 기업 연결하는 온라인 채용의 장 마련
  • 9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전용 누리집 운영
  • 은평·용산·마포·서대문구 공동 주최, 고용노동지청 협력

서울 은평구가 ‘2025 서울 서북 4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열어 구직자와 기업이 시공간 제약 없이 만날 수 있는 채용의 장을 마련했다.

 

은평구, 서울 서북 4구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2025 서울 서북 4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은평구, 용산구, 마포구, 서대문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이 함께한다.

 

박람회는 온라인 전용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구직자는 접속만으로 다양한 기업의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 구인 정보를 쉽게 홍보할 수 있어 시공간 제약 없는 맞춤형 채용이 가능하다.

 

은평구는 인근 지자체와 협력해 5년째 온라인 박람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주민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서울 소재 기업 채용 정보를 모은 채용관을 비롯해 취업 성공 콘텐츠, 최신 채용 동향,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또한 온라인 인성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샘플 제공, 무료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수정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준비생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기업은 전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02-2186-9162)에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일자리는 개인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구직자 여러분은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만나고, 기업들은 인재를 채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연의 소중함을 살펴보다 인연(因緣)은 보통명사 로 많이 쓰이는 말이다. 대체로 불교와 관련이 있다고 여기면서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흔히 쓰고 있다.옷깃을 옷소매로 착각을 하고 있기 십상이다. 소매는 길을 가다가도 쉽게 닿을 수 있다. 그러나 은 저고리의 목부위에 있다. 최소한 그곳에 닿기 위하여는 안아야 가능한 일이다. 연인이 ...
  2. (콩트) 오해가 부른 일평생의 큰 실수-''나는 어떻게 하란 말인가?'' 인생살이가 꼬이면 오해가 생기기 십상이다. 별것 아닌 일이 부부싸움 의 단초가 되어 헤어지는 경우도 있다니 오해는 무서운 일임에 틀림이 없다고 본다.오해는 이해보다 2.5배나 수치가 높다.특히 연인간는 사랑이 지나친 나머지 오해가 생겨서 다툼으로 이어지면 그 휴유증이 크기 마련이다. 사소한 일로 인하여 아픔을 겪게 되는 경우를 ...
  3. 배우 김지미 비보에 놀라다 아무리 추모의 글을 많이 썼다고 해도 영화계의 스타 김지미에 대한 애도의 글은 엄두도 낼 수 없는 입장이다.영화에 대한 식견은 부족하지만 '한 세기에 한 명도 나오기 어려운' 배우 김지미의 죽음에 대한 인간적인 슬픔은 크다. 향년 85세이니 아쉽긴 하다. 이보다 필자는 김지미의 4번에 걸친 결혼생활에 대한 글을 써 보고자 한다....
  4. 동양화의 숨겨진 비밀 서양의 트럼프 놀이에 비해 동양화(화투)는 이미지가 나쁜 편이다. 무리한 노름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해서 화투의 부정적인 면이 크게 부각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마누라를 잡혀서 노름빚을 낸다''는 말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농한기에 노름은 일년 간 수확한 농작물을 허공에 날려 버린다. 특히 화투는 중독성이 강해 쉽게 끊을...
  5. 살아서 생지옥을 경험하다---왜? 인생은 라 했다. 몸이 건강하면 마음도 덜 아프기 마련이다.일전에 의 에세이를 쓰고 여지껏 쓴 글 가운데 가장 많은 댓글이 올라왔다. 평소 아프지 않게 지금까지 살아 왔는데 몇 번을 망설이다가 쓴 글이었다.인체는 당연히 병이 생기고 아프기 마련이다. 필자는 병원에 가기 싫어하는 성미다. 반면 예방건강에 대해서는 무진 진력(盡力)을 ...
  6. 이재명 “개혁은 아프지만 필요, 약간의 저항과 갈등은 불가피"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53차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내년 6대 핵심 분야 개혁 방향과 정부 운영 원칙을 재차 강조하고, 주요 국정 현안을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전 부처 업무 보고를 앞두고 “정부의 1시간은 5,200만 시간의 가치가 있다. 대통령이 아닌 국민께 보고한다는 마음으로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7. 조진웅 광속 은퇴에 '소년범' 논란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