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순환열차버스, QR 좌석 안내·카카오 T 원스톱 예약 서비스 도입
  • 김영미 기자
  • 등록 2025-09-15 09:38:37

기사수정
  • QR코드로 실시간 잔여 좌석 확인 가능, 4개 국어 지원
  • 카카오 T 앱으로 예약과 결제 한 번에 처리…관광객 편의성 강화
  • 마포 주요 관광지와 11개 상권 연결, 하루 12회 운행

마포구가 관광 명소와 골목상권을 잇는 ‘마포순환열차버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QR 기반 잔여 좌석 안내와 카카오 T 앱 원스톱 예약·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마포 주요 관광지와 11대 상권을 누비는 마포순환열차버스.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9월 1일부터 마포순환열차버스 각 정류소에 QR 기반 실시간 정보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용객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버스별 잔여 좌석과 차량 위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는 한·영·중·일 4개 국어로 제공돼 외국인 관광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8월 13일부터 (주)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해 카카오 T 앱 내에서도 마포순환열차버스 예약과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시작됐다.

 

기존에는 관광정보센터나 키오스크, 버스 내에서 현장 구매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카카오 T 앱까지 예약 채널을 확대하면서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앱 내 여행탭의 시티투어 아이콘을 선택하면 상세 이용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민관 협업 관광교통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마포순환열차버스는 ‘마포상생앱’에서도 원스톱 예매와 결제가 가능하며, 실시간 운행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다.

 

마포순환열차버스는 대형버스가 접근하기 어려운 골목을 누비며 마포의 주요 관광지와 11개 상권을 연결한다. 17개 정류소를 순환하며, 서울월드컵경기장, 하늘공원, 망원한강공원 등을 경유한다.

 

하루 12회 운행하며, 요금은 성인 5,500원, 청소년 3,500원, 경로·어린이 3,000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마포구 관광정책과(☎02-3153-8673)로 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잔여 좌석 안내로 불필요한 대기를 줄이고, 카카오 T 원스톱 서비스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며 “마포순환열차버스가 스마트 서비스와 결합해 관광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한 단계 더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연의 소중함을 살펴보다 인연(因緣)은 보통명사 로 많이 쓰이는 말이다. 대체로 불교와 관련이 있다고 여기면서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흔히 쓰고 있다.옷깃을 옷소매로 착각을 하고 있기 십상이다. 소매는 길을 가다가도 쉽게 닿을 수 있다. 그러나 은 저고리의 목부위에 있다. 최소한 그곳에 닿기 위하여는 안아야 가능한 일이다. 연인이 ...
  2. (콩트) 오해가 부른 일평생의 큰 실수-''나는 어떻게 하란 말인가?'' 인생살이가 꼬이면 오해가 생기기 십상이다. 별것 아닌 일이 부부싸움 의 단초가 되어 헤어지는 경우도 있다니 오해는 무서운 일임에 틀림이 없다고 본다.오해는 이해보다 2.5배나 수치가 높다.특히 연인간는 사랑이 지나친 나머지 오해가 생겨서 다툼으로 이어지면 그 휴유증이 크기 마련이다. 사소한 일로 인하여 아픔을 겪게 되는 경우를 ...
  3. 배우 김지미 비보에 놀라다 아무리 추모의 글을 많이 썼다고 해도 영화계의 스타 김지미에 대한 애도의 글은 엄두도 낼 수 없는 입장이다.영화에 대한 식견은 부족하지만 '한 세기에 한 명도 나오기 어려운' 배우 김지미의 죽음에 대한 인간적인 슬픔은 크다. 향년 85세이니 아쉽긴 하다. 이보다 필자는 김지미의 4번에 걸친 결혼생활에 대한 글을 써 보고자 한다....
  4. 동양화의 숨겨진 비밀 서양의 트럼프 놀이에 비해 동양화(화투)는 이미지가 나쁜 편이다. 무리한 노름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해서 화투의 부정적인 면이 크게 부각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마누라를 잡혀서 노름빚을 낸다''는 말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농한기에 노름은 일년 간 수확한 농작물을 허공에 날려 버린다. 특히 화투는 중독성이 강해 쉽게 끊을...
  5. 살아서 생지옥을 경험하다---왜? 인생은 라 했다. 몸이 건강하면 마음도 덜 아프기 마련이다.일전에 의 에세이를 쓰고 여지껏 쓴 글 가운데 가장 많은 댓글이 올라왔다. 평소 아프지 않게 지금까지 살아 왔는데 몇 번을 망설이다가 쓴 글이었다.인체는 당연히 병이 생기고 아프기 마련이다. 필자는 병원에 가기 싫어하는 성미다. 반면 예방건강에 대해서는 무진 진력(盡力)을 ...
  6. 이재명 “개혁은 아프지만 필요, 약간의 저항과 갈등은 불가피"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53차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내년 6대 핵심 분야 개혁 방향과 정부 운영 원칙을 재차 강조하고, 주요 국정 현안을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전 부처 업무 보고를 앞두고 “정부의 1시간은 5,200만 시간의 가치가 있다. 대통령이 아닌 국민께 보고한다는 마음으로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7. 조진웅 광속 은퇴에 '소년범' 논란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