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 9월 골목시장 축제 한 달간 풍성하게 진행
  • 김영미 기자
  • 등록 2025-09-12 09:20:07

기사수정
  • 인현시장·장충남소영길·필동 골목에서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마련
  • 지역 상권 활성화와 방문객 즐거움 동시에
  • 온누리상품권·경품 등 참여 혜택 제공

서울 중구가 9월 한 달간 인현시장, 장충남소영길, 필동 골목 등에서 다양한 시장 축제를 열어 주민과 관광객에게 맛과 흥,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2024년 남산도깨비 축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 서울 중구 곳곳의 시장 골목이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가족, 친구, 연인, 동료들과 함께 시장을 거닐며 소소한 즐거움과 다양한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먼저, 16일부터 19일까지 인쇄업자와 직장인에게 사랑받아온 ‘노포음식의 성지’ 인현시장에서는 ‘인연이 있는 인현시장 축제’가 열린다.

 

축제 첫날 한복체험과 포토존이 마련돼 즉석 사진 인화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둘째 날부터는 레트로 감성 버스킹이 저녁 5시 30분부터 골목길 무대를 채운다.

 

특히 인현시장 캐릭터 ‘인호’가 등장해 포토존과 기념품 등 곳곳에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생맥주·미니 안주 쿠폰, 5만 원 이상 구매 시 스크래치 경품권을 제공하며 최대 5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당첨 기회도 제공된다.

 

19일 장충남소영길에서는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의 일환으로 ‘장충잔치’가 펼쳐진다. 골목에서는 달걀 옮기기, 칩 뒤집기, 제기차기 등 소소한 게임이 진행되며 참여자에게 지역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제공된다.

 

오후 6시부터는 골목길이 야외 캠핑장으로 변신하며 상점가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남소영 잔디광장에서는 디아볼로 서커스, 재즈밴드,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파라다이스 아트랩 선정 예술작품 전시, 인디뮤지션 콘서트, 예술가와 함께 걷는 ‘예술산책’ 등도 진행돼 문화 체험 기회를 넓힌다.

 

26일에는 필동 골목에서 ‘서울 남산도깨비 축제’가 열린다. 오후 2시부터 소원부적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지역예술인 작품 전시 등 체험이 진행되며, ‘도깨비를 이겨라’ 게임과 포토 인증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후 5시부터는 지역 뮤지션과 청년 아티스트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22일부터 26일까지는 필동 골목형 상점가 구매 영수증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진행돼 방문객 혜택을 강화했다.

 

구 관계자는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시작이 교차하는 9월, 중구 골목시장 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연의 소중함을 살펴보다 인연(因緣)은 보통명사 로 많이 쓰이는 말이다. 대체로 불교와 관련이 있다고 여기면서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흔히 쓰고 있다.옷깃을 옷소매로 착각을 하고 있기 십상이다. 소매는 길을 가다가도 쉽게 닿을 수 있다. 그러나 은 저고리의 목부위에 있다. 최소한 그곳에 닿기 위하여는 안아야 가능한 일이다. 연인이 ...
  2. (콩트) 오해가 부른 일평생의 큰 실수-''나는 어떻게 하란 말인가?'' 인생살이가 꼬이면 오해가 생기기 십상이다. 별것 아닌 일이 부부싸움 의 단초가 되어 헤어지는 경우도 있다니 오해는 무서운 일임에 틀림이 없다고 본다.오해는 이해보다 2.5배나 수치가 높다.특히 연인간는 사랑이 지나친 나머지 오해가 생겨서 다툼으로 이어지면 그 휴유증이 크기 마련이다. 사소한 일로 인하여 아픔을 겪게 되는 경우를 ...
  3. 배우 김지미 비보에 놀라다 아무리 추모의 글을 많이 썼다고 해도 영화계의 스타 김지미에 대한 애도의 글은 엄두도 낼 수 없는 입장이다.영화에 대한 식견은 부족하지만 '한 세기에 한 명도 나오기 어려운' 배우 김지미의 죽음에 대한 인간적인 슬픔은 크다. 향년 85세이니 아쉽긴 하다. 이보다 필자는 김지미의 4번에 걸친 결혼생활에 대한 글을 써 보고자 한다....
  4. 동양화의 숨겨진 비밀 서양의 트럼프 놀이에 비해 동양화(화투)는 이미지가 나쁜 편이다. 무리한 노름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해서 화투의 부정적인 면이 크게 부각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마누라를 잡혀서 노름빚을 낸다''는 말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농한기에 노름은 일년 간 수확한 농작물을 허공에 날려 버린다. 특히 화투는 중독성이 강해 쉽게 끊을...
  5. 살아서 생지옥을 경험하다---왜? 인생은 라 했다. 몸이 건강하면 마음도 덜 아프기 마련이다.일전에 의 에세이를 쓰고 여지껏 쓴 글 가운데 가장 많은 댓글이 올라왔다. 평소 아프지 않게 지금까지 살아 왔는데 몇 번을 망설이다가 쓴 글이었다.인체는 당연히 병이 생기고 아프기 마련이다. 필자는 병원에 가기 싫어하는 성미다. 반면 예방건강에 대해서는 무진 진력(盡力)을 ...
  6. 이재명 “개혁은 아프지만 필요, 약간의 저항과 갈등은 불가피"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53차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내년 6대 핵심 분야 개혁 방향과 정부 운영 원칙을 재차 강조하고, 주요 국정 현안을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전 부처 업무 보고를 앞두고 “정부의 1시간은 5,200만 시간의 가치가 있다. 대통령이 아닌 국민께 보고한다는 마음으로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7. 조진웅 광속 은퇴에 '소년범' 논란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