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등급평가서 유통업계 최고 수준 ‘AA등급’ 획득
GS리테일이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에 달하는 ‘우수등급(AA)’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은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경영 시스템으로, 매년 공정거래위원회가 기업의 CP 운영 수준과 실효성 등을 종합평가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체계적인 CP 운영을 위해 △자율준수관리자 독립성 보장 및 역할 규정 △최고경영진 참여 컴플라이언스 운영협의회 구축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혹서기 동안 중단됐던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오는 9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청 전경.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를 포획틀로 붙잡아(Trap) 중성화 수술을 한 뒤(Neuter), 다시 제자리로 방사(Return)하는 방식이다. 이는 도시 생태계에서 사람과 길고양이가 공존하기 위한 가장 인도적 개체 수 조절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은평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길고양이 수 증가를 억제하고, 발정기로 인한 울음소리와 고양이들 간의 다툼을 줄이는 동시에 배설물과 쓰레기봉투 훼손 등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완화하고자 한다.
중성화 대상은 관내에 서식하는 2kg 이상의 길고양이이며, 수술을 받은 개체는 왼쪽 귀 끝을 1cm 절단해 향후 중성화 여부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구는 올해 약 800마리의 길고양이 중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은 혹한기 전까지 가능하며, 은평구청 가족정책과 반려동물팀(☎ 02-351-6844)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